팔레트 쉐이더


팔레트 쉐이더

팔레트는 임의로 슈퍼마리오 월드에서 캡쳐


과제? 비스무리하게 만들어봤던 쉐이더입니다. 

당시엔 도트같은 느낌을 내기 위한 쪽으로 더 발전 시켜 보았었습니다만... 

텍스쳐 베이스라이팅과 기본적으로 다를건 없습니다.


오클루젼 매핑등을 이용해서 내적연산시에 발생하는 라이팅을 조작한다던지, 

슈퍼 샘플링을 써서 최대한 표현 디테일을 확보한다던지,

갖은 꼼수를 써서 소스 이미지를 어떻게 뽑아내느냐가 조금 더 좋은 느낌을 내는데에 포인트입니다만.




컬러 그레이딩을 직접 조작하는것이니만큼,  이것만으로도 색상을 재밌게 뽑아 볼 수 있습니다. 

이미지는 거친 라이팅이지만 , 리니어 필터를 적용하면 스무스한 라이팅을 뽑아 낼 수도 있습니다.

사용법은 R채널에 그라데이션정보, G채널에 팔렛 정보를 기록합니다.


float2 gradientcoord2(float2 c)
{
float y =((c.y*255)/(palleteyscale));
float x = 1.0-(c.x);
float2 halfpixel = float2(.5/palletexscale,-(.5/(palleteyscale)));
return float2(x,y)+halfpixel;
}



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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Junhyuck Park
(PN/pakdragon,pakk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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