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 프로젝션

월드상의 본을 프로젝션해서 평면 본의 움직임으로 만들어주는 스크립트를 작성 한 적이 있었는데 

주말에 방바닥을 긁다가 갑자기 몇가지 아이디어가 떠올라서 바꿔보았다.

크게는 투영 알고리즘을 수정 하였다.

이 일을 하려고 한건 아닌데 영사 포인트가 자꾸 튀는게 거슬리고 fov값에 따라 오차가 생기길래,

프로젝션 행렬쪽 소스는 퍼다 쓴거고 하다보니 , 걍 타겟본과 카메라의 사이의 평면에 투영본이 위치하도록 수정했다.


직교투영은 못하게 되었지만 뭐.. 나중에 의욕이 생기면 직교 투영 모드를 추가 해주거나 해야겠다.

행렬곱보다 속도가 느린거 같은 기분이 든다. 뭐 곱하기 몇개 나누기 몇개 더 하는 수준이겠거니..



요렇게 처리한김에 몇가지 더 수정하였는데 내부적으로 length값을 이용해 자동으로 스트레칭 되던 본을 일일히 노드 스케일로 변환하도록 수정하고,  본의 회전 운동을 흉내 내기 위한 더미본을 추가 하는 기능을 달아 보았다.(사실 이 기능 추가 해볼라고 시작 한 건데.. , 정작 다루기 어렵더라)

뭐.. 해보진 않았지만 유니티등에 애니메이션파일로 올릴 수 있을것 같다.

추가할 기능이 있다면 , 특정 각도에 반응하는 이벤트 처리등이 있겠지만 레이어 관리기능을 동반해야 할 것 같아서  대량의 작업이 필요 할것같다.


다음기회에...

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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Junhyuck Park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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